The lights switch on automatically when it gets dark.
그 조명은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켜집니다.
'switch on'은 우리 말로 '스위키를 켜다' 라고 할 수 있는데요. switch는 스위치라는 명사도 되지만, 동사로는 전환하다, 바꾸다 란 의미도 있습니다.
on을 '~위에' 란 의미로 알고 있으면 '스위치를 켜다'라고 해석되는게 선뜻 이해가 안 갈 수도 있습니다.
좀 더 쉽게 이해를 하기 위해서 그림을 잘 못 그리지만 그려볼께요.
초등학교 과학 시간이나 중학교 과학시간에 이렇게 생긴 간단한 회로를 본적이 있을 겁니다.
위의 그림이 스위치가 떨어져(off) 상태이고, 전류는 흐르지 않습니다.
스위치를 켜면, 즉 회로를 붙이면(on), switch on 상태가 되고 전기가 흘러서 전구에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.
'switch on'에도 on의 의미가 접촉해 있는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turn on the swith 또한 같은 원리로 on 상태, 즉 '접촉한 상태로 변경하다'란 의미가 되어 '스위치를 켜다'란 의미가 됩니다.
다른 예로 들어 보면,
keep on, go on, carry on 은 모두 계속 하다 (계속 가다)란 뜻입니다.
go on도 마찬가지인데, 어떤 일에 접속한 상태로 가다, 진행하다(go) 란 의미이기 때문에 '계속하다' 란 의미가 됩니다.
carry 또한 위의 경우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