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업에서도 사용 가능한 무료 화면 녹화 프로그램 OBS 소개

나중에 좀더 실력이 되면 영어 원서 읽기 및 CCNA/CCNP 문제풀이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YouTube에 업로드 할 생각입니다.
동영상을 제작하려면 화면 녹화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무료 동영상 프로그램을 조사 해봤습니다.

-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보니 비영리 개인 무료, 기업에서는 구매 후 사용 해야 했습니다.

   - 홈페이지에서는 마치 무료 인 것 같지만, 약관을 살펴보니 개인, 기업 모두 구매 후 사용을 해야 했습니다.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평가판은 10분 녹화 제약도 있었고 테스트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했습니다.
  

   1) 이 프로그램은 GNU 라이선스이기 때문에 개인 뿐 아니라 기업에서도 무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. OBS를 녹화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.
   
  
 2) 윈도우용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녹화 시작 버튼을 클릭 했더니,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유지하라는 에러 메세지가 나옵니다.

3) 혹시나 해서 "설정"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확인 해 보니 "방송 > 녹화 > 인코더"가 하드웨어(NVENC)로 되어 있어 소프트웨어(x264)로 변경 해봤더니 녹화가 잘 되었습니다.

4) 참고로 녹화는 소스목록에서 "+" 버튼을 클릭하여 "디스플레이 캡쳐""윈도우 캡처"를 추가 한 다음 "녹화시작"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.
 

5) 녹화 한 파일은 "설정 > 녹화경로"로 지정된 폴더에 저장이 되며, 저는 flv확장자로 저장이 되었기 때문에, 다음 팟 플레이어를 설치하여 재생을 해봤습니다.

오디오 설정이나 나머지 추가 설정은 제가 실제 동영상을 만들면서 테스트를 해본 후에 공유 하겠습니다.
Powered by Blogger.